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인사말

ICT 융합 선도도시 울산 구현
신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안녕하십니까,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장광수 원장입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산업수도 울산의 재도약을 위해 2016년 12월 6일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ICT융합을 통한 제조업의 고도화 및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해 모든 노력과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지금 세계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물통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으로 대표되는 제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상호 연결되어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 그리고 디지털 첨단 산업이 꽃을 피우는 초융합사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울산지역의 ICT융합산업 육성 컨트롤타워로써 산학연관의 개방형혁신 협업체계를 통하여 조선해양, 자동차, 석유화학산업등 주력 제조업의 ICT 융합을 촉진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역내 주력 제조업과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의 결합으로 스마트팩토리(조선해양 ICT 융합 Industry 4.0s) 기반을 적극적으로 조성하고, 3D 프린팅, 빅데이터,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벤처 신산업 육성과 인재양성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의 산업화를 이끌어 온 울산이 지능정보사회인 초연결사회(super-connected society)에서 세계 속의 ICT융합 선도도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재)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 장광수

레이어팝업

레이어팝업 내용


잠시만 기다려주세요.